제가 컨설팅을 하면서 느꼈던 많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주셨던 것 같습니다. 또한, 컨설팅의 속내를 잘 이야기해주셔서 제가 잘 몰랐던 부분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도움도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생각나는 것은 많은 분들이 컨설턴트 무용론에 대해서 이야기하지만, 전 제가 가야하는 길이 이 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컨설턴트들이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제가 본 훌륭한 컨설턴트분들은 항상 고객에게 가치를 창출하려고 고민하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정치적인 이유나 조직적인 이유로 인해서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꼭 주는 못한 부분이 있지만...

하지만, 누군가 이야기했어야만 했을 이야기를 잘 해주신 것 같고, 그러한 비판을 받지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는 컨설턴트가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현재 컨설턴트로 현직에 종사하거나 한번이라도 컨설턴트가 되고자 꿈을 꾸셨던 분들은 한번은 꼭 읽어봐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9-13 15:43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