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원장님을 모시고 블로그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지방에 출장이 있어 허겁지겁 올라왔더니 먼저 오신 분들께서 식사를 하고 계셔서 덕분에 늦지 않게 모임에 참석을 했습니다. 지난번 정세균 대표님 간담회를 한적이 있어 이번 간담회는 일종의 균형적인 측면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보는데,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정치에서부터 사회 부문까지 상당히 많은 이슈들과 이야기가 오고 간 것 같습니다.

오고 간 이야기에 대해서는 이미 꼬날님 등 여러 분들이 올려주셨고, 제가 후기를 늦게 쓰는 탓에 간담회에서 주고받은 이야기를 쓰기보다는 그냥 제 느낌을 적는 편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간담회를 마치고 나서의 저의 느낌을 간단히 적는다면, 일단 제가 그전에 가지고 있던 한나라당에 대한 이미지가 어느 정도 개선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말씀 드리면 뭐라 하시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도 저의 정치적 성향을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는 중도 좌파에 가깝습니다... ^^)

간담회에 오신 임 위원장님 개인적인 성향에 편향된 부분이 상당히 크다고 하겠으나 그래도 나름 꽤 민감한 여러 가지 사안들에 대해 소신 있게 이야기 하시는 것을 보고 상당히 주관이 있으시고 신념도 있으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아직은 별거 아닌 블로거들에게 거의 4시간 정도의 시간을 내주신 점에 대해서는 저 개인적으로는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게다가 저는 비롯 다음날 일이 있어 참석을 못했지만 간담회가 끝난 뒤에도 자리를 옮겨서 계속 이야기를 나누신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바쁘신 와중에도 상당히 신경을 써주셨다고 부분에서 임 위장님께 높은 점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저와 정치적인 분위기나 성향은 비록 많이 다르지만 – 거의 반대에 가깝지만 – 그래도 오래 만에 열심히 정치를 하시는 분을 만나게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기분은 상당히 흡족했습니다. 물론, 어찌 보면 짧은 시간 뵌 것이라 저의 판단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덕분에 한나라당에도 좋은 분이 있을 수 있다는 평범한 진리를 다시금 알게 된 간담회라 시간을 낸 만큼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추신: 언제고 시간이 된다면 다시 한번 뵙고 좋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이번 행사를 주관해주신 TNM 대표님과 관계자 분들에게도 이 포스팅을 빌어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2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