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Mixter 홍보 동영상

CC Korea 이야기 2008. 11. 30. 15:50 Posted by 5throck
CC Korea 활동 중에 음악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CC 믹스터(CC Mixter)라는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 핵심은 각자 만든 음원을 등록해두고 이 음원들을 이용해서 2차 저작물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것입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위해 간단히 설명 드리자면, 실제로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많은 UGC(User Generated Contents)들의 경우 부지불식 중에 상업적인 음원들을 그냥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 모두 저작권 침해로 고소당할 수 있다는 점을 아시는지요? 예를 들어 노래방에서 내가 노래 부른 것을 기록한 동영상을 올리는 것도 저작권 침해이고, 유명가수의 노래에 맞추어 춤을 추는 동영상을 올리는 것도 모두 저작권 침해라는 것입니다.

이렇듯 사람들이 생각하는 수준이상으로 저작권법이 너무 강한 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업적과 비상업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은 저작권법으로 인해 새로운 것들을 만드는 창작활동들이 침체될 수 있기에 자신이 찍은 사진이나 만든 음악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해줌으로써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바로 CC 활동의 핵심입니다.

그 중 믹스터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음악의 공유을 통해 CC 활동을 확산하자는 프로젝트인데, 국내의 경우에는 아직 시작한 기간도 짧고 홍보도 잘 되지 않아서 확보된 음원이 적은 편이긴 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짧은 홍보 동영상을 만들었는데 제가 보기에는 꽤 괜찮아 보입니다. ^^ 저작권과 CC 활동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잠시 시간을 내셔서 봐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C Mixter Korea: http://ccmixter.or.kr/
CC Mixter: http://ccmixter.org/


'CC Korea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픈 비즈니스를 이야기하다  (0) 2009.10.27
CCL에 대한 설명  (4) 2009.01.17
2008년 CC Hope Day  (4) 2008.11.24
네이버 CCL 도입이 남긴 것  (18) 2008.08.17
MS Office용 CCL Plug-In  (2) 2008.08.04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2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