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의 현실참여

세상사는 이야기 2008. 5. 27. 08:26 Posted by 5throck
블로그스피어를 돌아다니다 보니 어떤 분께서 유명한 블로거를 비난하시는 글을 쓴 것을 보았습니다. 그 분 글의 요지는 블로그스피어에서 파워블로그라고 불리는 분이 왜 광우병 사태에 그리고 지금의 현실에 왜 참여를 하지 않느냐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분이 파워블로그이냐는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겠지만, 그 분이 많은 구독자와 방문객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만약 그 분께서 현실에 참여하는 글을 쓰신다면 많은 블로거와 네티즌에게 영향을 줄 것은 분명하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그 분이 지금의 현실에 참여를 하시지 못하시는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분이 정치에 관심이 없어서라기보다는 되려 전 그분 블로그의 성격에 그러한 글을 올리는 것이 맞지 않아서 글을 올리시지 못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시사나 미디어를 주로 다루시는 블로거 분들께서는 지금과 같은 상황에 대해 얼마든지 이야기 하실 수 있을 것이고, 영화나 서평을 주로 쓰시는 블로거 분들도 현실과 유사한 상황을 다룬 영화나 책을 이용하여 자신이 하시고자 하는 말들을 풀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저와 같이 아무 이야기나 올리는 블로그는 상관이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블로그의 주제를 IT가젯이나 여행, 인테리어, 요리 등으로 택하신 분들은 현실참여적인 글을 쓰시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신의 블로그이니 글을 쓰면 되지 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분들은 이 분들 나름대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신 분들이고 굳이 자신의 고유한 영역을 깨면서까지 정치나 시사에 대한 글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이런 부분은 시사나 정치 등을 다루는 블로거들이 쓰는 것이 더 합당하겠지요.

블로그스피어의 많은 분들이 지금의 상황에 대해 더 많이 이야기를 하고 지지를 해주셨으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모든 분들이 다 자신의 영역을 버리고 뛰어드실 것은 아니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라도 그 분들이 조금 밉게 보이시더라도 그분들은 그분들 나름대로의 고충이 있으실테니 조금만 다른 시선을 가지고 봐주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29 16:39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