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니 작년보다 더 바쁜 것 같습니다... 그래도 틈틈히 책을 읽고 있는데, 읽은 책 중 괜찮은 책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독점의 기술
뭐 다 아시는 이야기겠지만,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 중 하나가 바로 독점입니다. 블루오션 전략도 따지고 보면 얼마나 독점력을 가질 수 있는 시장을 먼저 공략하는 것이라고 하면, 독점이 경영학에서 얼마나 중요한 지 이해하는데 중요한 단초를 제공합니다. 저자는 21세기에는 과거와 다르게 "상황적 독점"이 중요해진다고 하는데 나름대로 공감이 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마빈바우어
맥킨지가 죽고나서 실질적으로 Mckinsey & Company를 이끌었던 사람으로써 현재의 맥킨지 체제를 만든 사람의 일대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맥킨지가 일찍 사망했음에도 Mckinsey & Company가 그렇게 오랫동안 잘(?) 나갈 수 있었던 면을 알게되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투기가 아닌 투자의 개념에 대해서 저자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저자의 책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투자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으면, 투자란 무엇인가에 대해 많은 것을 지도받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라도 "투기"가 아닌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한번쯤 시간을 투자해서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2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