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누구나 한번쯤 낭만적인 크리스마스를 꿈꾼다. 그것이 눈이 내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건, 첫사랑과 같이 했던 사랑스럽고 행복했던 크리스마스건 간에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본다면 크리스마스는 나처럼 감성이 메마른 사람조차도 조금은 몸이 따뜻해지고 가슴이 풍요로워지는 시기인 것 같다. 삶에서 훈기가 돌고 사랑하는 이와 함께 하는 시간이 늘어나니 말이다.

이런 풍요롭고 사랑 넘치는 시간에 노래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면 그건 더 이상한 일일 듯 하다. 그것도 과거의 기억을 되새기며 즐거웠던 지난날을 떠올릴 수 있는 좋은 노래라면 말이다. 그런지 몰라도 이번 이현우의 콘서트는 지난 날의 회상과 더불어 이번 크리스마스를 나의 삶에서 다시금 기억나게 할 좋은 추억을 만들어 준 것 같다.

비록 그가 많은 히트곡을 내지 못했다고 스스로 인정을 했지만 그가 이번 공연에서 불렀던 모든 노래들을 내가 다 기억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한다. 나와 사랑하는 이가 함께 했던 자리에서 그가 불러준 행복했던 지난날의 기억과 옛 생각들을 가져다 준 노래만으로도 난 그의 공연에 만족했다.

물론, 그의 노래실력이 없다거나 부족했다는 뜻은 절대 아니다. 되려 꽤 오랜만에 들어본 그의 노래는 관객과 호흡하려고 노력을 했고 우리의 삶 속에 들어와 같이 숨을 쉬기 바랬다. 그렇게 무대는 시작이 되었고 나와 다른 이들은 2시간 동안 그의 공연 아니 그의 세계에 잠시 빠져들어 같이 숨을 쉬었고 그리고 3개의 앵콜송과 함께 마무리 되었다.

노래란 결국 가수 혼자 부르는 것이 아닌 들어주는 이와 호흡하며 같이 즐거움과 슬픔을 함께 할 수 있을 때 가장 최고의 노래가 나온다고 믿기에 내가 그와 같이 호흡하며 즐겼던 이번 공연은 내 인생의 멋진 추억으로 기억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To 이현우
Merry Christmas, Happy Happy New Year!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9-15 07:0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