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한 해를 돌아보며...

세상사는 이야기 2009. 11. 23. 20:53 Posted by 5throck
올 한해도 벌써 11월의 중순을 넘어 11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습니다. 올해 1월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시간이 빨리 흘러 11월 달이 되었고, 이제 한 달만 있으면 새로운 한 해가 오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항상 이때쯤이면 생각나는 것들이 올해는 어떻게 살았는가 하는 자기 반성인데, 올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올해도 다른 해만큼이나 바쁘게 살았던 한 해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쩌보면 올 한 해가 지금까지 살면서 가장 어렵고 바쁜 해였던 것 같기도 한데, 그 이유는 올 해 초에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나서 한 동안 정신적인 방황이 있었던 부분이 큰 부분을 차지했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업무와 관련된 일들도 많아서 좀 정신 없이 살았던 것 같습니다.

일 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올해만큼이나 다양한 분야에서 프로젝트를 했던 경우도 드물 것 같습니다. 올해 제가 했던 프로젝트들을 돌아보면 R&D 효율화 및 상품기획력 강화전략 프로젝트, 국가 산업융합 발전전략 프로젝트, 그룹 브랜드 가치제고 전략 프로젝트, SCM 효율화를 위한 마스터 전략 수립 프로젝트까지 전략, 마케팅, R&D, SCM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을 했거나 하고 있는 것 같고, 관련된 산업도 Chemical, Public Sector, Ship Building, Construction, Engineering, Golf Course, Building Material, Paint, Glass 등 많은 산업 분야와 관련된 프로젝트들을 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올 해 저의 개인생활은 그 어느 때보다 좀 많이 망가져서 WLB(Work and Life Balance)가 최악이었던 한 해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올해를 마지막으로 내년부터는 좀 더 차분하게 살 수 있기를 희망해봅니다. 물론, 저의 이런 바램이 내년 이 맘 때쯤 되어야만 알 수 있겠지만, 그래도 의지를 가지고 산다는 것이 중요하기에 항상 마음 속에 그러한 뜻을 가지고 살아볼 생각입니다.

이제 한 달 정도 남은 2009년을 아쉬워하면서 남은 기간 동안 열심히 살아야겠고, 내년에는 무엇을 하면서 어떻게 살아야 할 지를 다시 한번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세상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던킨도너츠와 고객만족  (14) 2010.01.29
올 한 해를 시작하면서  (15) 2010.01.04
말복은 역시 더운가  (0) 2009.08.13
아침을 생각하며...  (0) 2009.07.21
▶◀ 그분을 보내며..  (4) 2009.05.27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12-06 14:4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