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컨설팅시장에 대한 단상

컨설팅이야기 2007. 8. 22. 20:20 Posted by 5throck
IT 컨설팅시장 `2라운드 경쟁`
컨설팅 시장과 컨설턴트의 역학관계 - 인력난 가속과 임금상승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내수경기 부진에 따라 IT 컨설팅 시장이 부활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시장이 조성됨에 따라 관련 업체들도 바쁘게 움직이는 것 같고... 덕분에 하반기 IT 시장 경기가 그리 나쁘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STX조선, 전사 혁신시스템 ‘포세이돈’ 본격 가동
STX그룹 ERP사업자 선정 `이변`

기사를 보니 STX 그룹이 1차 사업자인 오라클을 배제하고, 2차 프로젝트에 SAP를 선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한 그룹사가 ERP 패키지를 선정한 뒤 그룹 내 확산 시에는 같은 패키지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인 모습인데, 다른 패키지를 선택한 배경이 궁금해집니다. 참고적으로 LG그룹은 ERP 패키지로 오라클과 SAP를 다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LG CNS 행보 심상찮네"
연이은 SI 업체의 ERP 사업 진출, 후과는?

아무튼 이런저런 프로젝트 덕분에 그렇지 않아도 인력이 부족해서 난리인 SAP시장에서 인력들 몸값이 더 들썩거릴 것처럼 보입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LG CNS가 BNE를 인수한 것이 이런 부족한 인력을 조기에 확보하기 위한 수순이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2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