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학교에 있을 때 동아리 모임에서 한 학기 동안 Turnaround에 관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Turnaround를 공부하면서 느낀 회사가 슬럼프에 빠지는 조건도 여러 가지이지만, 이를 해쳐나가는 모습 또한 다양하고 놀라운 부분이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새로이 기업이 창업되어 멋지게 승승장구 하는 모습도 멋있게 느껴지지만, 회사의 수명이 평균 30년이라는 명제를 가지고 대할 때는 Turnaround 사례들이 더 훌륭하게 느껴집니다.

자료가 좀 오래 되었긴 하지만, 그냥 해당 기업들이 어떻게 난관을 극복했는지를 보시는 차원에서 읽는다고 하시면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이해하시는데 작은 도움은 되리라 생각합니다. 


아무튼 혹시라도 Turnaround 사례를 공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좋은 Turnaround 사례가 있으시면 트랙백을 걸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즐공 하십시오. =;-)

추신: 자료를 보실 때, HP 자료를 먼저 보시고, IBM 자료를 나중에 보시면 비교하시기가 더 수월할 것 같습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4:3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