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이곳이 아닌 싸이월드 페이퍼에 MBA에 관련된 글을 대략 한 달에 한번 정도 발행을 하다가 언젠가부터 중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한 달에 한번씩 Journal 형태의 글을 올린다는 것이 부담이 많이 되었던 것 아닌가 싶습니다.

싸이월드의 페이퍼 발행이 팀 형태의 페이퍼도 발행도 아니었고 그냥 개인이 발행을 하던 것인데, 회사생활을 다시 하면서 회사 내에서 제 자리를 잡으려고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치이면서 아무래도 마음의 여유가 없게 되서 글을 발행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항상 마음 한구석에는 누군가 저의 글을 바라고 있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감 같은 것이 있어서 항상 마음 한구석이 찜찜했던 것 같습니다. ^^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를 통해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그런 부담을 많이 덜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페이퍼를 블로그처럼 이용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저의 경우는 조금 달랐기 때문에 그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할 때는 제 일상이나 생각을 적는 블로그라기보다는 제가 MBA를 다니면서 배웠던 것을 위주로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 차원에서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그러다 보니 글의 내용이 무거워지고 따라서 하나의 글을 쓰는 것조차도 많이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어떤 때는 글 하나를 쓰기 위해 하루종일 생각을 다듬으면서 글을 썼지만, 이제는 블로깅을 하면서 그런 방식으로 글을 쓰는 것보다는 그 당시에 맞게 제 생각을 담는 글을 많이 쓰려고 합니다. 물론, 그러다 보니 하나의 주제가 아닌 여러 주제로 글을 쓰게 되어 좀 혼란한 감이 없지 않지만, 블로그가 개인의 삶을 적어가는 기록이라고 하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블로깅을 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과거에 쓴 글을 읽으면서 제 자신을 반성할 수 있다는 점인 거 같습니다. 또한, 그 때 당시의 어떤 감정을 가지고 글을 썼는지도 알게 되고, 가끔씩은 제가 썼던 글을 읽으면서 추억에 잠기게도 되는 것 같습니다.

게다가 다른 블로거들의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면서 의견을 교환하는 점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과거와 기술은 크게 바뀌지 않았는데 예전에 개인 홈페이지를 운영하던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요사이 블로깅을 하는 것이 제 인생에서 작은 기쁨을 주어 많은 활력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본인의 글재주가 없으시다고 주저하지 마시고, 조금 용기를 내어서 블로깅을 해보십시오. 조금만 지나면 여러분들 스스로가 자신의 글솜씨가 나날이 발전하는 것을 느끼실 수 있고, 또 다른 세상에 존재하는 멋진 블로거를 많이 만나실 수 있답니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01-29 15:5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