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월요일에 차세대 검색엔진에 관해서 Yahoo! Korea에서 모임이 있었습니다. 원래 아침나절만 하더라도 별다른 생각이 없었는데, 그만님이 쓰신 포스팅을 보고 갑작스럽게 신청을 해서 가게 되었는데,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근래가 참석해 본 모임 중 가장 깊이 있는 토론을 한 것 같아 정말 마음에 드는 토론회였던 것 같습니다. (모임에 초대해 주신 Jmirror님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날마다 사용은 하고 있지만 평상 시에는 우리가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있던 검색엔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를 했는데, 모임에 오신 분들만의 이야기일 수도 있겠지만 평상 시 그분들이 검색엔진에 대해 생각하고 계셨던 개선점들을 제시해주신 것에 대해서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또한, 검색엔진의 앞으로의 발전방향 및 특정 분야에서 좀 더 색다른 변화가 가능할지에 대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을 수 있어서 더욱 만족스러운 모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검색을 개발하시거나 기획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나름대로 사용자의 피드백이나 새로운 검색시장을 발견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

앞으로 이런 모임들이 자주 생겨서 블로거들과 기업체간의 대화의 장이 생겼으면 좋을 것 같고, 이런 취지로 자리를 만들어주신 Yahoo! Korea 관계자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토론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추신: 토론을 하는 도중에 지식검색에 대해서는 엠파스가 먼저 도입을 한 것으로 알고 발언을 했는데, 네이버가 먼저 도입을 한 것으로 정정을 해주시더군요... 제가 확인을 해보니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좀 확인하고 말하는 습관이 필요하겠습니다... OTL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7:27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