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CC Hope Day

CC Korea 이야기 2008. 11. 24. 18:03 Posted by 5throck
작년에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마무리되었던 Hope Day가 제 2회를 개최합니다. 올 한해 전개되었던 다양한 CC 활동을 정리하고 많은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네트워크를 만들자는 차원에서 진행이 되는데,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홍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2회에도 1회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행사와 더불어 크고 작은 이벤트들이 준비 중에 있는데, 작년의 경우 마지막에 조PD가 와서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했답니다. ^^ 올해도 그런 일이 있을런지는 알수가 없지만, 연말에 다른 일을 하시기보다는 부담없이 오셔서 오픈 문화에 대해 배우고, 사람들과 흥겁게 보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2회 CC Korea Hope Day 소개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CC의 목표이기도 한 열린 문화(Free Culture/Open Culture), 열린 접근(Open Access)을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 분들이 서로를 소개하고 네트워크를 맺을 기회가 많지 않았고, 아울러 열린 문화에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과 블로거들과 소통하는 모임이 필요하다는 아쉬움이 있기에, CC Korea에서 그 계기를 만들고자 합니다.

행사구성
  • 서로를 소개하고 알아가기 위한 다양한 게임과 프로그램
  • 알리고 싶은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프로그램(페차쿠차)
  • CCKo 밴드의 공연(CCKo 밴드는 CC활동가들로 구성된 아마추어 밴드입니다)
  • CC Korea 2008년 활동내용 발표
  • 참가자들의 기부물품 경매
  • 깜짝! 공연
페차쿠차란? 짧은 시간(약 3분 가량)에 하고 싶은 말을 압축해서 전달하는 발표 방식. 페차쿠차에 참가하실 분은 참가신청시 꼭 말씀해주세요.

1회 Hope Day에 참가하셨던 분들은 행사 말미에 등장한 깜짝 게스트를 보셨을 텐데요. (작년엔 가수 조PD가 등장했지요. 일찍 가신 분들은 못 보셨죠? ^^;) 올해에는 깜짝! 공연이 있습니다. 어떤 공연인지는 절대로 말씀드릴 수 없음을 양해해 주세요. ^^;

참석자가 준비할 것들

  • 명함: 많이 준비해 오세요. 한 100장 쯤.
  • 기부할 것: 이번 Hope Day는 참가비가 없습니다. 단! 여러분의 기부를 받습니다. 현금은 받지 않습니다.
    당일 나눠먹을 음식, 본인은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분들에겐 유용한 물건, 책, 연주/노래 등의 장기자랑 같은 것만 받습니다.
    입구에서 기부할 것을 확인한 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기부하신 물품은 현장에서 경매로 판매합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2008년 12월 12일(금) 저녁 7시 30분
장소: 홍대 클럽 Jane's Groove


온오프믹스 행사신청은 여기서 !!!

'CC Korea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L에 대한 설명  (4) 2009.01.17
CC Mixter 홍보 동영상  (4) 2008.11.30
네이버 CCL 도입이 남긴 것  (18) 2008.08.17
MS Office용 CCL Plug-In  (2) 2008.08.04
4번째 CC Salon  (2) 2008.06.28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30 00:0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