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있는 커뮤니티에 후배가 일본의 그룹 Happa-tai의 공연 동영상을 올려놓아서 보았습니다. 남자들이 단체로 흰 빤스에 나뭇잎 달랑 달고 나오는게 그렇긴 합니다만 나름대로 좀 특이하긴 합니다. ^^

Happa-tai라는 그룹은 개그맨들이 조직한 프로젝트 그룹이고, 이 동영상은 2001년에 나온 앨범인데 음악이 의외로 중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놀라운 것은 이들을 소개해 놓은 내용이 위키피디아에서 있다고 하네요.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http://en.wikipedia.org/wiki/Yatta 참고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얼핏 보면 내용이나 구도가 아주 황당해보이지만, 이 노래로 오리콘 차트 6위까지 올라갔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더군다나 이 분들이 이런 프로젝트 그룹을 조직한 이유가 장기불황에 허덕이던 일본 국민들한테 위안을 주기 위해서라니 모습이야 어찌됐던 간에 많은 분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후배 이야기를 빌리자면 이 동영상이 유튜브로 번지면서 세계 각국 사람들이 따라하고 있다는데, 아무튼 유튜브가 하나의 문화에서 다른 문화로 생각을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Web 2.0이 우리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기 있는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전 요즘 좀 피곤하게 지냈는데, 이걸 보면서 크게 웃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혹시나 피곤하시면 동영상을 보시면서 크게 웃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08:44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