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영화를 보고 나면 항상 인상 깊은 장면이 마음 속에 깊게 남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장면은 영화를 본 사람마다 각기 다르겠지만 어떤 장면들은 많은 분들에게 공감을 가지게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그러한 장면들 중 하나가 바로 러브 액츄얼리에서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사랑고백을 하는 장면이 아닐까 하는데, 실제로 제 주위의 많은 분들이 이 장면에서 많은 감동을 받았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랑을 고백하는 장면이 영화 속의 한 장면일 뿐만 아니라, 실은 프레젠테이션(PT)의 한 방법이라는 것을 아시는지요?

저의 경우에는 대략 10년 전쯤 작은 모임에서 일본인 친구가 PT를 할 때 이와 같은 방법을 하는 것을 보고 상당한 감명을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친구에게 그러한 방법을 어디서 배웠느냐고 물어보았더니, 그 친구가 일을 했던 일본에서는 이러한 방법을 통해  핵심 키워드를 전달했다고 말을 해주더군요.

지금 그 시절을 돌이켜보면 많은 사람들이 PT를 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장소로 이동을 해야 했고, 또한 노트북은 더욱 더 구하기 어려웠던 시절이라 소규모 인원을 상대로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상당히 유용한 방법이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영화 속 그 장면을 다시 떠올려보면 이러한 PT방식이 정말 호소력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영화 속의 명장면을 보면서 정말 좋은 PT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추신: 지금은 그 때보다 월등히 좋아진 컴퓨터와 소프트웨어로 PT 작업을 하지만, 그 때 그 시절의 PT만큼 제게 큰 영향을 주지 못한 것을 보면 전 아무래도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 형 인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4:3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