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IT 개발자에 대한 이야기를 쓰다가 프로의식이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이에 대해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각자 본인들이 생각하신 정의를 달아주셨습니다. 덕분에 프로정신과 장인정신에 대해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는데, 이것에 대한 정의가 갑자기 하늘에서 어떤이가 나타나서 이것은 이것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라서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프로그래머의 장인정신
프로그래밍의 달인이 되려는 사람을 위한 책과 영화
당신은 챔피언입니까?

또한, 개발자에 관련된 글을 쓰다보니 주로 개발자분들이 자신의 생각을 피력해 주셨는데, 굳이 개발자분들만이 프로정신을 갖는 것은 아닐 것 같고 IT 분야가 아닌 다른 분야에 계신 분들도 자신의 업을 하시면서 나름 생각하신 프로정신과 장인정신에 대한 정의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들이 일하시면서 느끼고 생각하시는 장인정신과 프로정신은 무엇인지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12-05 09:5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