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제 7 회 블로그 포럼에 참석을 했습니다. 이전에도 시청에서 있던 오프모임에 참석을 한번 했지만, 이번에는 정식으로 모임에 참석을 하는 것이고 하고, 또 포럼 패널 신청을 해서 나름 시간에 맞추어서 도착을 하려고 했는데 회의가 길어지는 관계로 이번에도 좀 늦게 도착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그래도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제가 도착하기까지 상견례를 하시면서 가벼운 토스트를 드시고 계셔서 토론에는 늦지 않게 합류를 한 것 같습니다.

"인관관계, 맥을 짚어라"의 저자이신 양광모 소장님을 모시고 인맥관리에 대한 이야기가 전개가 되었는데, 주제가 인맥이다 보니 좋은 인맥은 무엇이며, 어떻게 좋은 인맥을 만드는가에 대해서 많은 분들의 생각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좀 시간이 그리 많지 않아서 패널 분들도 참여를 많이 하시지 못한 것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지난 모임에서는 주성치님이 책을 협찬하셨었는데, 이번 모임에서는 커리어블로그박영광 팀장님께서 "돈의 흐름을 읽는 기술"을 협찬하셔서 북크로싱 활동에 도움을 많이 주셨던 것 같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번 모임부터는 북크로싱 활동에 참가를 할 계획이었으나, 제가 집에서 책을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리는 관계로 참가를 하지 못했습니다. ㅠㅠ)

모임이 끝나고 뒷풀이로 맥주를 가볍게 마셨는데, 많은 시간을 함께 하지는 못했지만 작은 인장님, 후글님과 애드센스와 책 출판에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던 것 같습니다.

역시 한국의 인맥은 뭐니뭐니 해도 술을 마시면서 생기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

추신:  제가 처음 참가를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이번 포럼에서는 올블로그의 "폐인"님이 처음부터 계속해서 촬영을 해주셨는데 아마도 꽤 고생을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통해 박수를 드리고 싶습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08:44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