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esn't Matter" by Nichlads G. Carr

혹시 니콜라스 카(Nicholas G. Carr)가 쓴 "IT Doesn't Matter"란 글을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2003년도에 니콜라스 카(Nicholas G. Carr)라는 분이 2003년도 5월 HBR(Harvard Business Review)에 쓰신 글인데, 그 당시에 해외에서는 상당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던 글입니다. 이에 대한 반박 글도 엄청나게 실리고, 논쟁도 엄청났습니다.

니콜라스 카를 비판하는 이들의 말

글의 내용을 간략하게 이야기하면 IT가 기업에게 전략적으로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는 이야기이고, 그래서 이제 IT라는 것은 모든 기업이 다 가지고 있는 Commodity 상품이라는 것입니다.다시 말해 IT투자에 비용을 낭비하지 말고, 그 비용을 아껴서 더 가치 있는 부분에 투자를 하라는 것입니다. (많은 IT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해당 글을 읽으시면 동의를 하시는 분과 동의를 못하시는 분들로 크게 나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덧붙여서 "IT Doesn't Matter"와 관련된 글과 책을 소개해 드리니, 시간되실 때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니콜라스 카` 논쟁과 BPMㆍSOA


사족으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한다면 저의 경우 컨설팅에 입문하는 후배들 - 제가 하는 일이 IT랑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 에게 멘토링을 하는 경우 맨 처음 권하는 글과 책이 "IT Doesn't Matter"과 피플웨어(Peopleware)입니다.
,

카테고리

나누어보기 (648)
스타트업 & 벤처 (15)
컨설팅이야기 (239)
MBA이야기 (39)
CC Korea 이야기 (36)
문화 이야기 (92)
세상사는 이야기 (188)
IT 이야기 (39)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03-19 14:30
BLOG main image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때로는 '사실'보다 '희망'이 더 절박할 때가 있습니다. 적절한 희망이야말로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이 되고, 사람이 움직이면 희망은 곧 사실로 바뀌게 됩니다.
by 5throck

세상을 보는 또 다른 시선

5throck's Blog is powered by Tattertools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5throck [ http://mbastory.tistory.com/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 DesignMyself!